2024-04-18 17:23 (목)
부산시, ‘옛 사진 낙동강을 추억하다’ 사진전 기획 전시
상태바
부산시, ‘옛 사진 낙동강을 추억하다’ 사진전 기획 전시
  • 한규림
  • 승인 2016.01.31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포다리를 건너는 사람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기자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민속어촌관(관장 이기진)은 다음달 28일까지 어촌민속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16년 첫 번째 기획전 ‘옛 사진, 낙동강을 추억하다’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낙동강 사람들의 삶의 흔적과 일상’을 주제로 부산 향토 역사 복원 및 당시를 함께 산 사람들에겐 추억을 반추해보고 또한 후대의 사람들에겐 아버지 할아버지 세대의 삶을 느껴보고자 기획된 전시이다. 

낙동강이 준 넉넉하고 풍성한 어머니의 강 이면에는 잦은 홍수와 전쟁, 침략과 수탈의 역사가 아로새겨져 있다. 이렇게 부박한 자연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이 강에 터를 잡고 끈질긴 삶을 이어 왔던 낙동강 유역의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낙동강 주변 유적에서 출토된 유물, 낙동강에 서식하는 생물표본 등 50여 점이 선보인다.

전시내용은 4부로 나눠 제1부 ‘낙동강 물길따라’, 제2부 ‘삶의 터전을 일구다’, 제3부 ‘풍농과 풍어를 빌다’, 제4부 ‘일상을 거닐다’로 전시한다.

이끼 끼고 세월의 더께가 앉은 옛 길을 걸으면서, 영남 사람들의 삶의 젖줄로서 영남문화의 모태가 되어온 낙동강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생각해보고, 낙동강 문화의 근간을 후대에 물려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sea.bu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550-88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