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설 연휴 인천월미공원에 오면 놀거리 즐길거리가 풍성
상태바
설 연휴 인천월미공원에 오면 놀거리 즐길거리가 풍성
  • 정대섭
  • 승인 2016.01.31 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서부공원사업소는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 5일 동안 ‘2016년 월미공원 설맞이 민속한마당’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월미공원 내 전통정원 양진당을 찾으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풍물놀이, 가훈쓰기, 토정비결, 민속놀이대항전,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음달 6일과 7일에는 고소한 채소전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투호, 윷놀이, 널뛰기 등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다음달 8일과 9일에는 풍물놀이 및 판소리 공연이 펼쳐져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한껏 돋고, 집안 가족들이 지켜야 할 도덕적 실천 기준인 가훈을 직접 써보는 기회도 마련된다.

또한, 한 해의 운수를 재미로 알아보는 토정비결도 체험할 수 있으며, 제기차기, 국궁 등을 이용한 가족민속놀이대항전을 통해 ‘2016년 월미공원 설날 왕’을 선발하고 푸짐한 상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가래떡 구워먹기, 떡메치기(인절미 시식), 채소전 만들기 및 뻥튀기 등 먹거리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날인 다음달 10일에는 장인 연날리기 시연 및 방패연 소원쓰기와 함께 가래떡 구워먹기, 채소전 만들기 및 윷놀이·투호 등 민속놀이가 펼쳐진다.

최태식 서부공원사업소장은 “새로운 1년을 시작하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 월미공원에서 남녀노소, 내·외국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우리나라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통해 고유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 훈훈한 정을 나누는 설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