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광주시․동부그룹․광주은행, ㈜대우일렉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동부그룹․광주은행, ㈜대우일렉 투자협약 체결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3.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그룹, 2017년까지 ㈜대우일렉 매출규모 3조 5천억 달성의지 밝혀
- 동부그룹, 현재 고용인원 전원승계 및 고용 지속 확대 약속
- 광주시와 동부
▲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8일 동부그룹, 광주은행과 함께 ㈜대우일렉트로닉스 광주공장에 대한 ‘투자 및 협력기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동부그룹이 올 2월 인수를 최종 확정지은 ㈜대우일렉트로닉스 광주공장에 대한 투자확대 계획을 처음으로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8일 광주시와 동부그룹, 광주은행이 함께 ㈜대우일렉트로닉스 광주공장에 대한 ‘투자 및 협력기업 지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이재형 동부그룹 부회장(㈜대우일렉트로닉스 신임 대표이사), 송기진 광주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동부그룹은 공장시설 및 R&D 등 지속적인 투자확대로 현재 1조 4,000억대의 매출규모를 2017년까지 3조 5,000억대로 키우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실제 동부그룹은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14년까지 생산설비 보완과 신제품 개발투자 등에 당장 1,500억원 가량을 긴급 투자해 광주공장 생산성을 25~30%까지 끌어올린다는 복안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2015년 이후에도 그동안 채권단 체제하에서 보류돼 왔던 투자를 계속 집행해 나가면서 R&D, 마케팅 등 핵심역량과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중장기적으로는 5,0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아울러 동부그룹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현재 고용인원 전원 승계는 물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분명히 했다.

 이날 광주은행 역시 동부그룹의 이같은 대우일렉트로닉스 경영계획에 적극적으로 힘을 실어 주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광주은행은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물론, 협력기업에 대해 금융지원을 적극적으로 약속하고 나왔다. 

 여기에 광주시도 광주공장 투자와 관련된 행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생산기반기술 인프라 활용과 공동연구개발을 적극 협력키로 해 ㈜대우일렉트로닉스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광주시와 동부그룹은 ㈜대우일렉트로닉스 관내 협력업체 육성은 물론 수도권 등 관외 협력업체까지도 광주로 이전시키는 데 적극 협조하기로 해 ㈜대우일렉트로닉스가 세계적인 가전업체로 재도약하는 데 최대한 협력키로 했다. 

 이재형 부회장은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동부그룹 내 반도체 및 제철 부문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 확실시 돼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인수는 동부그룹에게도 큰 이익이 된다”며 광주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운태 시장은 “광주는 가전산업 연매출이 7조 8,000억에 달하는 국내 가전산업의 최대 집적지”라고 말하고, “동부그룹의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수를 계기로 광주가 글로벌 가전산업 메카로서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가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