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중앙도서관,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인천중앙도서관,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3.1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앙도서관(관장 김희수)에서는 엄마와 아가를 대상으로 책놀이, 촉각놀이 등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아들이 신나게 책을 통해 부모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21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책놀이 프로그램은 '아장아장! 콩콩 책나라', '조물조물~~ 놀이나라'로 2개강좌로 운영된다.

'아장아장! 콩콩 책나라'는 유아들이 엄마와 함께 기분 좋은 책읽기 경험과 책을 통한 다양한 놀이를 체험하면서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조물조물~~ 놀이나라'는 엄마랑 상호작용하면서 그림책 속으로 떠나는 행복한 미술여행으로 구성됐으며, 부모에게는 유아들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 읽어주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은 다음달 10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운영하며 모집대상은 17개월에서 24개월 유아를 둔 10가족이다.

접수는 21부터 29까지 어린이자료실로 전화접수 및 직접방문접수이며,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전화 420-841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j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중앙도서관에서는 영․유아들이 태어나면서부터 책과의 친밀함을 유도하기위하여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있다.

책꾸러미는 그림책 2권(엄마랑 뽀뽀, 까꿍 만만세), 엄마 아빠를 위한 책읽어주기 가이드북으로 구성되어 책꾸러미가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