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전남 친환경농산물‘농부장터’서울서 정기 행사
상태바
전남 친환경농산물‘농부장터’서울서 정기 행사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3.1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광화문광장 시작으로 31곳서 매주 판촉활동-
전라남도는 2013년 한 해 동안 서울 도심공원과 서울광장, 자치구청 등 31개 지역에서 정기적(매주/매월)으로 열리는 ‘농부장터’에 참가해 친환경 농수축산물 판촉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농부장터 운영은 지난해보다 6개소가 늘어난 것이다. 이는 전남도가 서울시민의 건강과 전남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해 정기 농부장터 추가 개설을 서울시에 요구하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도시와 농촌이 상호 윈-윈해야 한다’며 이를 받아들인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그동안 부정기적으로 개최되던 ‘농부장터’가 올해부터는 연중 정기적으로 열림으로써 서울시민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농수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전남 농업인은 유통비용 절감을 통해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7일 처음 열리는 서울 광화문광장의 정기 농부장터에는 전남지역 16개 생산농가가 직접 수확한 해남 잡곡, 장성 마을반찬, 여수 갓김치, 담양 한과, 영광 굴비, 진도․완도 해조류, 함평 전통주 등 230여 품목을 선보인다.

전남도는 수도권과는 별도로 4월 13일부터 광주․전남의 도시지역 3개소에서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공원과 시민광장 등에서 관광객과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정기 농부장터를 운영키로 했다.

광주지역은 서구 치평동에 소재한 5․18기념공원 내 무각사에서, 목포지역은 하당 평화광장에서, 순천지역은 조례동 호수공원에서 73개 생산자 조직이 참여해 전남의 제철 농수산물을 판매한다.

명창환 전남도 식품유통과장은 “농부장터를 정기 상설화함으로써 농산물 판매의 새로운 모델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구매력이 좋은 서울시 등 대규모 아파트단지 부녀회 등과 연계해 농부장터 개설과 직판행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