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주거자금 무이자 대출 추진
상태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주거자금 무이자 대출 추진
  • 김혁원
  • 승인 2016.04.1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한부모가족 신청가능
(포스터=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호)는 서민주택금융재단과 연계해 한부모가족을 지원하는 ‘나는 가장이다’ 주거자금 무이자 소액대출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은 전국적으로 74가정이 총 2억1000만원의 주거자금을 무이자로 대출 지원받았고, 주거 지원금은 대부분 새로운 주거지를 마련하거나 보증금 상향을 통한 월세차감 또는 임대주택을 재계약 등의 용도로 사용됐으며, 한부모가족들에게 긍정적인 주거안정의 계길 마련했다.

저소득 한부모가족 소액대출 사업은 종전의 주택 임차비에서 오른 만큼 임차보증금 차액을 무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상환방법은 거치기간 없이 대출을 받은 다음달부터 매월 대출금액에 따라 분할 상환 납부한다.

대출금 신청은 구청 또는 복지기관 및 단체의 추천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총 3차에 걸쳐 진행한다.

김명주 시 가족담당관은 “한부모가족의 안정적인 주거는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조건으로, 한부모가족들의 주거 불안을 해결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는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꾸준히 발굴해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