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 계양구, 교통안전 3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인천 계양구, 교통안전 3년 연속 최우수
  • 김몽식
  • 승인 2016.04.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작년도 기준 시 군․구 행정실적 평가 ‘교통안전 분야’에서 2013년도, 2014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8일 구에 따르면, 주요평가 항목은 ‘교통안전업무 추진체계, 교통안전 시민의식 향상사업, 교통약자이동편의 및 교통안전도 증진사업,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추진 등 총 4개항목의 9개 세부 사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는 대부분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했다.

구는 그동안 ‘교통안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중점으로 선진교통문화 의식 확산을 위해 계양경찰서, 계양구녹색어머니연합회, 사)계양모범운전자회 등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와 어린이,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고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편의 시설물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이번 교통안전 추진실적 평가 결과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우리 구와 경찰서 및 교통 관련 시민단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며, “어려운 교통안전 여건에도 불구하고 교통안전 사각지대에 방치돼 있는 어린이, 노약자 등 안전취약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2016년에도 구가 최고의 교통안전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만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