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시, 친절한 관광객 맞이 팔 걷어 붙인다
상태바
인천시, 친절한 관광객 맞이 팔 걷어 붙인다
  • 정대섭
  • 승인 2016.04.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는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0개 군·구, 관광경찰, 인천관광공사와 합동으로 관광수용태세 점검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관광객 이용시설, 편의시설, 안전시설 등의 정비 상태를 확인하고, 안내표지판, 외국어 표기, 청소상태 등 관광지 불편사항을 사전에 처리해 인천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점검에는 시 관광진흥과 팀장들을 반장으로 관광진흥과 및 군·구 관광담당 공무원, 인천지방경찰청 관광경찰, 인천관광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4개 반 24명의 점검반이 투입된다.

점검기간 동안 인천국제공항, 차이나타운, 마니산, 송도국제도시, 경인아라뱃길, 해변 등 인천지역 주요 관광지의 관광안내소 운영상태, 관광호텔, 관광식당의 외국어 병기 및 과다요금 여부, 청결도 등을 집중 점검한다.

특히, 오는 22일에는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최근 수인선 개통으로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인천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K-Smile 캠페인을 전개한다.

K-Smile 캠페인은 우리의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참여형 친절 캠페인이다.

숙박, 교통, 음식, 쇼핑 등 관광접점 중심 서비스 교육 및 수용태세 개선을 통한 친절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 환대서비스 개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인천 대표 관광지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조치해 인천을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인천으로 거듭나 지속적인 관광수요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