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원군 지식정보센터, 군민 독서 활성화 나서
상태바
청원군 지식정보센터, 군민 독서 활성화 나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3.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령 도서관‘내 아이 독서가 쑥쑥, 그림책이 쏙쏙’수업사진     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지난 18일 개관한 청원군 지식정보센터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 독서 활성화에 나섰다.

먼저 옥산도서관은 지난 7일부터 ‘행복한 내 아이 독서코칭 프로그램’운영이 한창이다.

청원군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행복한 내 아이 독서코칭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다양한 책을 통해 자녀 독서 코칭 요령을 알려주는 것으로, 오는 6월까지 16주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또한 목령 도서관은 지난 18일부터‘내 아이 독서가 쑥쑥, 그림책이 쏙쏙’ 프로그램을 시작됐다.

영유아․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내 아이 독서가 쑥쑥, 그림책이 쏙쏙’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그림책을 접해보고 그림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아이의 연령과 특성에 맞는 좋은 그림책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도우며 오는 6월까지 15주간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목령 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6개월 이상 된 출생아 24쌍의 엄마와 아기를 대상으로‘아기와 함께 하는 책사랑 운동’을 매주 수요일마다 12주간 진행할 계획이다.

고영대 센터 장은 “지식정보센터 개관으로 군민들의 독서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군민 누구나 찾고 좋아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원군 지식정보센터는 청원군내 목령도서관, 옥산도서관, 내수 작은 도서관, 오송 도서관을 관리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