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청원, 민간사회단체 자율통합 유도 서한문 발송
상태바
청주·청원, 민간사회단체 자율통합 유도 서한문 발송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3.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보와 배려 통한 새로운 통합단체로 거듭나길
청원군과 청주시는 27일 양 시․군 통합 대상 45개 민간사회단체에 서한문을 발송했다.

양 시·군은 서한문에서 민간사회단체 자율통합을 위해 사회단체장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참여를 요청했다.

서한문에는 청원군과 청주시가 나뉜 지 66년 만에 주민의 손에 의해 자율 통합이라는 위대한 역사를 이루어 내었고, 통합 청주시의 행․재정적인 지원 특례사항과 상생발전방안 합의사항 이행 등을 명시한 「충청북도 청주시 설치 및 지원특례에 관한 법률」이 제정․공포되어, 통합 청주시 설치의 법률적 근거를 마련함과 동시에 신 수도권을 선도하는 핵심 도시로 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할 수 있었던 것은 주민들과 더불어 사회단체장과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애써 주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을 강조했다.

또한 행정구역 통합 취지에 맞춰 각 사회단체에서도 통합 청주시의 위상에 걸 맞는 새로운 발전 전략을 모색하여 세계 속의 명품 도시‘통합 청주시’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당부하는 내용을 담았다.

청원군과 청주시는 앞으로 단체의 자율통합을 기본으로 양 시․군 단체의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고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통합 공감대를 형성하여 조기에 단체가 통합 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