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제주농협-삼성서울병원 '무료의료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제주농협-삼성서울병원 '무료의료봉사활동' 전개
  • 서정용
  • 승인 2011.10.2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 ~ 29일 애월읍체육관 1356명 진료
제주농협(본부장 김상오)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동안 애월체육관에서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 의료진을 초청하여 제주시 애월농협과 하귀농협 지역의 농업인 13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의료지원 활동을 전개 한다고 밝혔다.
 
25일 제주농협에 따르면 주요 지원대상자는 독거농, 고령농,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경제적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계층의 농업인을 우선 지원한다.
 
진료과목은 내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등이며 복부초음파, 심전도, X-ray, 혈액 및 소변검사 등이 이루어지며, 이동이 어려운 도서지역 농업인을 위하여 우도지역에 헬기의료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어서 이번 진료는 종합병원 규모의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행사에는 봉사활동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의료지원봉사 이외에도 고령농에 대한 장수사진 촬영, 이미용 무료봉사 등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병행 추진 한다.
 
한편 제주농협은 도내 농업인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 3월와 9월에 조천과 한림·한경지역에서 관내 농업인,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각각 제주대학교병원 및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무료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11월에도 구좌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계획하는 등 지속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제주=서정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