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급식 걱정마세요!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교급식 걱정마세요!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4.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스마트 급식시스템 도입,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한 기존시설 개축, 학교급식 위생 강화와 식재료 안전성 확보,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등 세종급식이 한단계 도약하는 2013년도를 구현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목표로 상반기 총 20개교를 표본 선정하여 다소비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검사를 추진할 계획이고, 이에 교육청 담당자는 3일, 조치원대동초를 방문해 입고된 농산물 중 다소비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급식점검단 활동을 통해 식재료 납품업체와 학교급식현장을 특별점검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8월부터는 초·중·고 모든학교를 대상으로 개인위생, 식재료관리, 작업위생, 세척 및 소독 부문 83개 항목에 대한 상반기 위생안전점검을 추진한다.
 
그리고, 학교급식기구(칼,도마,식판,행주)에 대한 미생물 검사를 보건소에 의뢰하고 쇠고기 유전자 검사를 추진하는 등 식중독 예방과 양질의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학교급식관계자들에게 경각심을 제고하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학교급식 위생·안점점검외 불시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등 학교급식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