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하이트진로, 경유성분 유입경로 수사 요청
상태바
하이트진로, 경유성분 유입경로 수사 요청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4.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정확하고 조속한 원인규명을 위해 경찰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하이트진로는 자사 일부 소주제품 내외부에서 검출된 경유성분의 유입경로에 대한 신속한 수사로 고의․과실 유무를 포함해 정확한 원인규명을 요청했다.

청남경찰서가 수사하고 있는 경유성분 검출 소주와 관련해 국립과학수사원의 검사 결과가 2일 언론보도로 확산됐다.

검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3월 청주의 한 음식점에서 경찰이 수거해 간 15병의 소주 중 8병의 내외부에서 경유성분이 검출됐다. 하지만, 아직 유입경로에 대한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황이다.

하이트진로는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황에서 경유성분이 검출됐다는 언론보도로 인해 기업이미지가 크게 훼손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보도로 인해 생산과정에서 경유성분이 유입될 가능성이 언급됨으로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보도내용이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급속도로 전파되고, 영업현장에서 경쟁사들이 이를 악용하는 사례까지 포착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악의적인 의도의 불법적인 행태에 대해서는 추후 강력한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조속한 원인 규명을 위해 생산설비 등 공장 시설에 대한 수사에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모든 생산설비가 전기로 가동되고 자동화되어 있어 경유 유입가능성은 전혀 없으며, 공병도 고온․고압으로 자동 세척되므로 경유성분이 남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생산과정 중에는 경유 유입이 불가함에도 불구하고 원인규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보도로 인해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라면서 “조속한 수사를 통해 고의․과실 유무를 포함해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어 당사 제품에 대한 오해와 불신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