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중진공, 충북도와 공동으로 중남미 무역사절단 모집
상태바
중진공, 충북도와 공동으로 중남미 무역사절단 모집
  • 노승일 기자
  • 승인 2013.04.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이하 중진공)는 충북도와 공동으로 도내 수출 중소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13 충북 중남미 무역사절단 ’을 1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7월3일부터 13일까지 8박 11일간의 일정으로 상파울루(브라질), 아순시온(파라과이),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등 3개 지역을 방문해 사전에 엄선된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파견 국가는 중남미 지역의 거점 나라로써 자동차, 건설 기자재, 석유제품 등의 수입의존도가 높으며, 한국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면서 한국제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중진공 이명수 충북본부장 직무대리는 “중남미 시장은 국내 기업들이 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로서 많은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무역사절단이 중남미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수출의 길을 열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라고 밝혔다. 

무역사절단 참가 기업체에는 충북도 예산지원을 통해 해외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 통역, 현지 교통편의 등 해외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한편 무역사절단 참가를 희망하는 충북도내 중소기업은 충북 글로벌 마케팅 시스템(kr.cbgms.net)과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중진공 충북지역본부(043-230-6832)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