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KJB광주은행,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한‘스마일뱅킹 서비스’제공
상태바
KJB광주은행,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한‘스마일뱅킹 서비스’제공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4.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변경도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장애인의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의 편리성 제공을 위해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한 스마일뱅킹(smile.kjbank.com) 서비스를 시작한다. 더불어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방안으로 홈페이지 디자인을 변경하여 4월 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인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란 웹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장애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임을 인증하는 것으로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국가표준지침에 따라 인증 심사하여 부여한다.

  광주은행은 일반 사용자 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표준 지침에 따라 인터넷뱅킹 주요 87개 메뉴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WA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특히, 상품신규와 다양한 공과금납부 서비스를 통한 편리성 강화와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의 제공으로 사용자들의 금융거래 안전성에 중점을 두었다.

 U뱅킹사업부 이강현 부장은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그동안 전자금융에 소외되었던 계층도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히고 “아울러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공식후원은행으로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기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순천만의 아름다운 4계절 이미지를 담아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