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주시 강운태 시장,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출범식 참석
상태바
광주시 강운태 시장,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출범식 참석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4.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오후2시 광암교 부근 둔치, 회원 등 1000여명 참가
▲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4일 오후2시 광주천 광암교 부근 둔치에서회원과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회원으로부터 ‘우리의 다짐문’을 전달받고 광주천 주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동양뉴스통신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4일 오후2시 광주천 광암교 부근 둔치에서 맑고 깨끗한 하천 환경보전에 대한 민·관·군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구성한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협의체 출범식을 열고 하천사랑 범시민실천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은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협의체 회원과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참석, 31사단 군악대의 광주천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연주와 강운태 시장 인사말,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 축사, 참여단체 회원 대표의 우리고장 하천을 우리손으로 지키겠다는 다짐문 선언, 광주천 주변 정화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지역 군장병 120여명과 극락초등학교 어린이 30여명, 서구노인복지관 소속 노인 70여명 등 다양한 지역 구성원이 참여해 광주천 영산강 가꾸기 범시민운동의 폭넓은 참여도를 보여줬다. 

 강 시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고장 하천을 2급수 광주천 영산강으로 복원하고 후손에게 건강한 유산을 물려주기 위해 광주시민이 한마음이 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광주천과 영산강을 아름답게 가꾸는데 많은 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광주천 영산강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고 하천변 쓰레기 불법투기, 오폐수 무단방류 등 환경오염행위 감시 및 예방, 환경보호의식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 운동은 각 기업과 기관, 단체 등이 광주천과 영산강을 맡아 관리하면서 쓰레기 수거 등 정화활동은 물론 친수공간 조성과 캠페인 전개 등을 자발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