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푸르미가족봉사단 연합발대식
상태바
푸르미가족봉사단 연합발대식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4.0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인천시평생학습관에서 2013년 푸르미가족봉사단 연합발대식을 가졌다.     ©동양뉴스통신= 유경훈 기자

 
푸르미가족봉사단(회장김철현)은 지난 6일 연수구 동춘동 인천광역시 평생 학습관 에서 2013년 푸르미가족봉사단 연합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인천광역시 와 교육청 관계자  그리고 국회의원(연수구 황우여, 남동구을 윤관석)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 해주었으며 굿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발대식에는  인천 산곡고등학교(교장 한승도)외 초중고등학교 80개 학교 청소년 담당 지도교사와 학생 1,200여명과 학부모 800여명등 2,000여명의 대규모 봉사단원들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이루어 졌다.
 
푸르미가족봉사단은 사랑을 실천 해오면서 이웃과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봉사 가족이 행복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이웃을 위해 나눔과 배려의 봉사정신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봉사가 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가르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서 다 같이 행복하게 잘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시작한 봉사활동이 인천에만 12,000명의 가족 단원 들이 활동 하고있다.
 
이제 봉사 활동도 아무나 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닌 봉사도 전문적으로 기획하여 참신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요소요소에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곳을 찾아서 봉사자에게 사전교육을 시키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화가 되어야 하는 현실에서 푸르미가족봉사단이 앞장서고 있다.
 
또한 효과적인 활동을 위하여 학생과 선생님 또한 학부모와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 가 함께 연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지역 구석구석 어디서나 쉽게 푸르미가족봉사단원 들의 활약을 볼 수 있다 특히 국가 정책인 사회 4대악 추방 운동에 앞장서고 청소년들의 학습지도와 스펙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대한민국에 유일한 가족봉사단으로 모범적인 봉사 활동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