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드림&Dream 멘토링” 발대식 개최
상태바
“드림&Dream 멘토링” 발대식 개최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4.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학년도 대전시교육청 Wee센터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 운영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Wee센터는 17일 오후 7시 “드림&Dream 멘토링” 발대식을 진행한다.

드림&Dream 멘토링이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드림&Dream 멘토링’은 대전 관내 고등학교에서 심리적·정서적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멘티로 선발했다.

또한 대전지역 심리학과 및 사회복지학과 3-4학년 학생 중 면접을 통해 멘토로 선발해 멘토-멘티 1:1결연을 맺고 따뜻한 만남을 이어가게 된다.

드림&Dream 멘토링은 멘토․멘티 총 24명의 학생들이 함께 모여 발대식을 시작으로 추후 멘토링 대상을 더 확대할 예정이며, 멘토링 프로그램은 멘토·멘티 교육을 시작으로 주1회 개별활동, 월1회 집단활동, 멘토 역량강화 수퍼비전, 집단캠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 대학생들은 멘티 학생에게 정서․심리적 지지, 학습지원, 진로코칭을 제공해 멘티들이 건강한 자아상과 긍정적인 미래상을 확립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드림&Dream 멘토링의 한 멘토는 “한 해 동안 긴장되고 떨리지만 첫 마음을 잃지 않고 멘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대전시교육청Wee센터 나태순 센터장은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멘토는 멘티가 건강한 자아상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역할 모델이 되어주고, 멘티는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심리·정서적으로도 한걸음 더 성장하고 미래의 멋진 꿈을 펼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