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법무부,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법무부,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 개최
  • 이승현
  • 승인 2016.06.20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이승현 기자 =법무부는 20일 오후 3시 출입국‧외국인지원센터(영종도 소재)에서  ‘세계 난민의 날’을 기념해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법무부에 따르면,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에는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 신임 대표인 나비드 사이드 후세인 대표 등 내‧외빈 및 입주난민 등 130여명이 참석한다.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는 세계 난민의 날 기념식 및 입주난민과 퇴소난민,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됩니다.

출입국‧외국인지원센터에는 전년 말 한국으로 입국한 재정착 난민 등이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취업 및 복지지원, 아동 취학지원, 체험학습 등을 받으며 생활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재정착난민은 정착 예정지, 희망 취업업종 등을 고려해 지역사회에 정착할 예정으로 지역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자립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는 기념식 외에 재정착난민과 입주난민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와 춤 등의 끼를 발산하며 하나 되는 어울림의 장을 연출할 예정이다.

재정착난민 가족들의 한국동요, 미얀마 전통노래 등의 합창과 입주난민의 기타연주, 아프리카 전통춤 및 출입국‧외국인지원센터에 대한 감사의 편지 낭독 등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난민어울림 마당 행사는 ’2014년 출입국‧외국인지원센터가 개청된 이래로 올해가 3번째 행사로, 난민 등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