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주시선관위,제1회 광주유권자영화제 개최
상태바
광주시선관위,제1회 광주유권자영화제 개최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4.1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다른 이름‘유권자’ 함께 참여형 영화제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선거와 민주주의 소재의 영화를 상영하는 제1회 '광주 유권자 영화제'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

5월 10일 유권자의 날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제1회 광주유권자영화제'는 선거의 중요성과 의미를 되새기고 주권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는 유권자 참여 문화행사로 5월 광주에서 열리는 유일한 영화제다.

시 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영화제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레미제라블․스윙보트․26년 등 총 18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상영은 광주 시내에 위치한 광주극장과 광주영상복합문화관(GVCC)에서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정기상영작과 함께 단체관람을 원하는 경우 특별상영 시간을 별도로 편성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관람할 수 있다.

영화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광주시선관위 홈페이지(http://gj.election.go.kr)에서 5월 9일까지 인터넷예매 하면 된다. 30인 이상 단체관람은 이번달 30일까지 광주시선관위 홍보과(382-7607, 382-5385)로 신청할 수 있다.

이와함께 이번 영화제는 관람객이 직접 투표와 개표체험을 할 수 있는 선거체험관과 우리나라의 선거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선거기록사진 특별대전, 영화관람 후기 작성 ON-OFF LINE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도 진행된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제1회 광주유권자영화제는 그 명칭과 상영영화를 공모를 거쳐 유권자 여러분이 선정하여 주신 영화제”임을 강조하며,“유권자가 주인공인 이번 영화제를 통해 유권자의 날이 국민 여러분에게 친숙한 날로 다가가고, 우리의 주권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화제에 많은 관람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