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전서구, 제11기 명품 자치대학 개강
상태바
대전서구, 제11기 명품 자치대학 개강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4.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최형만의 ‘유(you)․통(通)․업(up)․자(者)’
▲ 명품서구 자치대학 개강식에서 개그맨 최형만이 첫 강사로 유.통.업.자의 주제로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대전서구청)  © 남상식 기자
대전시 서구청(구청장 박환용)은 19일 서구청 대강당에서 ‘제11기 명품서구 자치대학’의 개강식을 가졌다.

도올 김용옥 선생을 패러디해 큰 웃음을 선사한 개그맨 최형만이 소통강사로 나섰으며, 첫 강의로  나선 개그맨 최형만은  ‘최형만의 유․통․업․자‘라는 주제로 자신과 가족, 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업그레이드 하는 삶에 대해 강의를 펼쳐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03년부터 운영해온 명품서구 자치대학은 저명인사의 출연과 수준 높은 강의로 수강생의 호응도 높아 지난해까지 5만5,000여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지난 19일 최형만 강사의 강의로 시작된 명품서구 자치대학은 오는 6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되며 앞으로도 서울백병원 강재헌 의사, 이홍렬 방송인, 김갑수 시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안숙선 교수, TNV 어드바이저 최방훈 지점장, 김은석 아나운서, 화성행궁명인한의원 김오곤 원장, 이정섭 방송인 등 수준 높은 명 강사진으로 구성돼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는 강의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강의내용을 수강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교재를 사전에 제작 배포하고, 80%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겐 수료증도 수여해 참여 주민에 대한 자부심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명품서구 자치대학은 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eogu.go.kr)나 서구청 문화체육과(☎611-61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