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세종시교육청, 민관이 예방 중심 생활지도 펼친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민관이 예방 중심 생활지도 펼친다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4.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24일 연기도원초에서 초·중·고 생활지도 담당교사와 지역 유관기관장,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생활지도위원 위촉식과 정기 위원회'를 개최했다.
 
생활지도상임위원회는 관내 각급학교와 교육청의 생활지도업무담당자들과 세종시청·세종경찰서·지역사회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생활지도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현안문제를 협의하는 등 학생생활지도 문제에 민관이 공동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시스템이다.
 
시교육청은 위원회를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이번 회의를 통해서 ▲2013 생활지도상임위원 위촉장 수여 및 임원 선출 ▲2013 학생생활지도 운영 방향 협의 ▲유해업소 및 취약지역 합동순찰 건에 관한 내용들을 중점 협의했다.
 
또한, 세종지역의 급속한 인구 유입과 더불어 학생들의 대거 전입학에 따라 발생될 마찰과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대책을 수립하고 경미한 폭력행위에 대해서도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학교폭력에 엄정히 대처하도록 했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지도 사안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사건 처리 중심의 생활지도에서 벗어나 예방 중심의 생활지도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위원회와 같은 네트워크 구축으로 관련 정보와 우수사례를 공유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