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주민참여행정 원년의 해, 음성군 청사진 제시
상태바
주민참여행정 원년의 해, 음성군 청사진 제시
  • 노승일 기자
  • 승인 2013.04.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주민참여 극대화 방안 모색
▲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정책자문단 회의에서 허 환 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충북 음성군은 25일 오후 2시 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첫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민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단은 지난해 7월 지역발전 현안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구성됐다.

정책자문단은 이날 회의에서 군정의 주민참여 극대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허환 정책자문단장 주재로 기획, 교육, 복지, 문화, 체육 분야의 기획행정 분과위원회 9명과 환경, 공업, 교통, 지역개발분야의 산업정책분과위원회 9명 총 18명의 민간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다.

특히 음성군이 올해를 주민참여 원년의 해로 정한 만큼 민주적이고 효율적이며 실질적인 주민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자문을 하는 등 음성군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허 환 단장은 “주민참여는 지방자치행정의 주민의사가 반영되는 중요한 통로인 만큼 군정에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가 증대될 때 비로소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가 정착된다” 며,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가진 음성군은 2천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해 있어 무엇보다도 기업체의 참여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올해 음성군 주민참여 대상 행사로 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음성품바축제,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52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음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고, 9월, 10월에는 설성문화제와 제1회 인삼축제가 각각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