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충남도, 26일 중국 관광객 유치 ‘잰걸음’
상태바
충남도, 26일 중국 관광객 유치 ‘잰걸음’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4.2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6일 중국 여행사 및 관광협회 관계자 등과 간담회와 함께 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26일 도에 따르면, 박정현 정무부지사는 이날 중국 광시좡족자치구·푸젠성 관광관계자를 도청으로 초청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초청된 방문단은 리홍빈(45세) 광시공항관리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후아이궈 난닝공항 상무부회장, 탕샤오티 난닝관광협회 비서장, 광시해외여행사 한국부 사장, 차오춘메이 샤먼항공국제여행사 부회장 등 관광관계자 14명이다.

양측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와 중국 광시좡족자치구·푸젠성간 교류·협력을 통한 관광산업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도는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과 지원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중국 관계자는 아산시에서 개최되는 성웅 이순신 축제 참가와 외암민속마을, 도고 온천 등 도내 주요관광지 방문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윤선 충남도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중국 방문단은 아산시문화체육관광진흥협회라는 민간단체와 충남도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과정에서 이끌어낸 성과”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분기 우리나라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증가한 72만 3000명으로, 한류열풍과 중국의 경제성장에 힘입어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