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가정의 달 5월 '쉘브르 출신 가수들'이 몰려 온다!!
상태바
가정의 달 5월 '쉘브르 출신 가수들'이 몰려 온다!!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4.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크음악의 대부, DJ 이종환의 방송 50주년 함께 해
▲ 쉘부르 40주년 기념콘서트 포스터.(자료/에이엠지글로벌)     © 오윤옥 기자
 
대한민국 포크의 대명사 ‘쉘부르’가수들이 40년만에 처음으로 콘서트를 펼친다.

‘쉘부르’는 ‘세시봉’을 넘어서는 또하나의 K-포크 아이콘이다.

쉘부르 40주년 기념콘서트 라는 타이틀로 오는 5월11일 오후 6시30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무대에서 열리는 포크 음악의 대부인 DJ 겸 방송인 이종환씨의 방송 5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이기도 하다.

‘쉘부르 40주년 기념콘서트’에는 이종환이 동영상 출연을 하며, 포크음악의 레전드 고(故)김정호 역시 추억의 동영상으로 모습을 보인다.

포크음악 역사의 한 획을 그을 이 콘서트는 25년만에 한무대에서 만나는 이태원 전언수의 쉐그린을 비롯, 어니언스의 임창제, '빗물'의 채은옥, '내일이 찾아와도'의 위일청, '무정부르스'의 강승모 등이 출연한다.
 
또 '삼포가는길'의 강은철, '나비소녀'의 김세화,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의 남궁옥분, <'가을사랑'의 신계행, '가슴앓이'의 양하영, '풀잎사랑'의 최성수, '마이웨이'의 윤태규 등 지난 40년간의 쉘부르가 배출한 '쉘부르’군단이 총출연한다. 

특히 이번 진행은 역시 쉘부르 출신 명 MC 허 참이 진행을 한다.

또한 공연은 내달 11일 용산전쟁기념관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국내 10개지역의 투어와 함께 미주지역까지 모두 13개 지역 월드투어를 펼칠 예정이다.

‘쉘부르’는 지난 1973년 방송인 이종환을 필두로 당시 통기타 가수들이 모여 종로 2가에 창업한 한국 최초의 언플러그드 음악 감상실이다.

이번 ‘쉘부르 40주년 기념콘서트’는 지난 2011년 9월 25인의 쉘부르 출신 뮤지션들이 재능기부단체로 모인 것이 계기가 됐다.

이후 ‘쉘부르’가수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재능기부 콘서트를 펼치고, 침체된 포크음악을 부활시키자는 의도에서 꾸준히 기획되다가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된 것.

이번 공연은 한편 ‘쉘부르 연대기’라는 부제도 달아, 단순히 ‘7080향수 소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최근 홍대씬 등에서 일고 있는 청년 포크 바람까지도 끌어안겠다는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