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행복청, 세종호수공원 및 역사공원 등 7개소 명칭 개정
상태바
행복청, 세종호수공원 및 역사공원 등 7개소 명칭 개정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4.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도시 중앙호수공원의 명칭이 세종호수공원으로 확정됐다.     © (사진제공/행복도시 건설청)
행복도시 중앙호수공원의 명칭이 세종호수공원으로 확정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내달 2일 행복도시에 개장하는 호수공원과 역사공원 등에 대한 명칭을 새롭게 정했다.

이는 도시의 상징성, 역사성, 대표성 등을 고려해 쉽게 부를 수 있으면서 지역을 알 수 있도록 연계한 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순우리말 제정원칙에 의해 정했던 명칭은 각각 ▲누리마루 호수공원→세종 호수공원 ▲말모이 역사공원→한솔동 백제고분 역사공원 ▲나릿재 역사공원→나성동 독락정 역사공원 ▲두물 역사공원→합강리 합호서원 역사공원 ▲솔밭티 역사공원→고운동 어서각 역사공원 ▲모래 역사공원→세종리 은행나무 역사공원으로 변경됐다.

이 밖에 금강에서 취수 정화한 물을 세종호수공원과 정부세종청사 실개천으로 공급하는 푸른뜰공원(포스코아파트와 연세초등학교 사이 근린공원)에 위치한 수원지의 명칭을‘행복폭포’로 정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행복청 명칭제정자문위원회에서 지난해 명칭제정 시 정한 순우리말 제정 원칙을 큰 틀에서 유지하되 그 지역의  역사성, 사회성, 특수성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한 것”이라면서 “다른 도시의 사례 등을 충분히 감안해서 명칭을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