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WTA대전하이테크페어, 대전DCC서 9월 개최
상태바
WTA대전하이테크페어, 대전DCC서 9월 개최
  • 육심무
  • 승인 2013.05.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WTA(세계과학도시연합)대전하이테크페어가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창조산업과 기업가정신 생태계’을 주제로 열리는 올 박람회에는 WTA회원 및 국내외 연구기관, 기업 등 90개 기관이 참여해 기술전시회를 통해 참가기업의 상품 전시와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대전시는 우수 참가업체의 보유기술에 대한 설명 및 시연을 위한 기술설명회를 통해 바이어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전시참가 업체와 바이어 간의 상호 기술이전 및 비즈니스 계약체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번 박람회는 주요 과학행사와 함께 열어 국제 네트워크 조성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주한 외국군무관단 초청 등을 통해 국방산업 활성화 등 국제비즈니스 여건조성도 함께 조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세계과학기술혁신포럼사전포럼’과 ‘UNESCO-WTA국제공동워크숍’등을 개최해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송치영 시 신성장산업과장은 “대전마케팅공사, 대전테크노파크,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남은 기간 동안 세부적인 사항까지 검토‧보완해 성공적인 국제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TA대전하이테크페어는 WTA도시 간 첨단 과학기술 교류 촉진과 상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대전에서 개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