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대전 호수돈여고서 청소년 인문학강좌 개최
상태바
대전 호수돈여고서 청소년 인문학강좌 개최
  • 육심무
  • 승인 2013.05.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인문학 강좌가 6일부터 9일까지 대전중구 호수돈여고 홀스톤갤러리에서 열린다.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진로를 탐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이유(理由)강좌’는 대학교수 및 과학저술가, 예술비평가 등이 참여해 사진 및 미술, 과학인문학, 문학 등의 분야로 진행된다.
 
6일에는 한국폴리텍Ⅳ대학 디지털콘텐츠학과 이종탁 교수가 ‘내가 사진을 찍는 이유’라는 주제로 사진과 영상에 대한 강좌를 진행하고, 7일에는 ‘런던미술관산책’, ‘예술가의 거리’ 등을 펴낸 전원경 씨가 ‘내가 예술을 사랑하는 이유’를 주제로 청소년들을 아름다운 미술의 세계로 안내한다.
 
8일에는‘시인인 내가 과학에 관심을 갖는 이유’란 주제로 시인이자 과학저술가인 김병호 씨가 강사로 나선다. 김씨는 시집‘포이톨로기’,‘과속방지턱을 베고 눕다’, 과학산문집‘과학인문학’등을 펴낸 작가로 이번 강좌를 공동기획 한 스토리밥 작가협동조합 책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9일에는 ‘결혼은 미친 짓이다’란 소설로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한 한서대 문예창작학과 교수인 소설가 이만교씨가‘내가 글을 쓰는 이유’를 주제로 강연이 펼진다.
 
김기원 대전시 공보관은 “이번 강좌가 원도심 활성화와 인문학에 대한 관심은 물론 협동조합 육성이라는 시정의 시책과 부합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