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용인봄꽃축제 경전철로 편하게 오세요
상태바
용인봄꽃축제 경전철로 편하게 오세요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3.04.3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만명 관람객 편의위한 교통대책 마련
▲ 3일부터 7일까지 용인 처인구 원삼면 농촌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제7회 용인 봄꽃축제가 열린다. 경전철 용인시청역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할수 있다.     © 동양뉴스통신

용인시는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처인구 원삼면에 위치한 농촌테마파크에서 열릴‘제7회 용인 봄꽃축제’에 13만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행복 힐링(healing), 용인봄꽃축제'를 주제로 각종 전시와 문화·체험 행사 등 49개(부스 116개)의 테마가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봄꽃축제’에 시민이 편하게 와서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교통·주차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주차장 셔틀버스 운영으로 관람객의 행사장 접근성을 어느 해보다 원활하게 한다.
셔틀A코스(중소기업개발원-용암마을/내동마을 입구-주진입로 입구)와 셔틀B코스(원삼중학교-각 주차장 앞-주 진입로 입구)로 나눠 15분 간격으로 무료로 운행한다.
 
특히 이번에 새로 개설한 경전철 코스는 경전철 용인시청역에서 용인시외버스터미널(다리위)∼양지면사무소∼주진입로 입구까지 30분 간격으로 1,000원 요금으로 운영된다.
 
3일 개막식과 5월 5일 어린이날 등 시민이 많이 찾아와 혼잡할 것으로 예상, 원활한 교통통제를 위해 주차요원과 직원 140여명을 현장 배치하고 셔틀버스를 하루 최대 18대를 운영,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가게 된다.
 
한편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휠체어와 어린이 유모차 렌탈 서비스 등을 준비하고 분실물관리, 수유실, 응급의료체계 등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