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결핵예방, 보건소와 함께해요
상태바
결핵예방, 보건소와 함께해요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3.04.30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보건소, 노인대학 결핵예방교육 실시‘큰 호응’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결핵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바로 알리기 위해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집 원장 3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 결핵 예방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22~23일 관내 노인대학 회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결핵예방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결핵과 잠복결핵의 증상과 치료,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집단내 결핵발생시 대처방법 등 결핵예방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과 인식개선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 결핵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결핵에 대한 주민 인식향상과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육 후 어르신들의 상담도 함께 이루어졌다.
 
기흥구보건소는 2012년부터 잠복결핵감염자의 예방치료가 실시되면서 결핵환자와 잠복결핵감염자를 잘 못 이해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 등 결핵바로알기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어서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에 대한 결핵상담 및 교육은 물론 적극적인 무료검진을 통한 결핵 없는(결핵ZERO)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잠복결핵감염자는 결핵환자와 달리 타인에 대한 전염력이 전혀 없어 안전하므로 어떠한 불이익도 주어서는 안된다”면서 “면역력이 약한 경우 쉽게 결핵균에 감염되므로 평소 꾸준한 건강관리로 결핵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시한번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