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전시교육청, 이공계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이공계 진로캠프 운영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5.0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는 4일 오전 9시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이공계 대탐험이란 주제로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진로캠프는 KAIST, 포항공대 등과 같은 이공계 대학이나 R&D관련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이공계열 진학 및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KAIST 재학중인 학생들(KAIST미담봉사단 회원)이 직접 준비하고 계획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특강과 과학원리 실험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단순 이공계 탐색의 기회뿐 아니라 선배 대학생으로써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진로‧진학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줄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장흥근 교육선진화담당관은 진로캠프를 준비한 KAIST미담봉사단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진로 캠프처럼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더 많이 발굴‧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AIST미담봉사단은 사회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KAIST 대학생들이 그 혜택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만든 교육기부단체다. 학습지도 및 재능기부 등 다양한 교육기부를 추진해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교육기부 인증마크'를 부여받았으며, 2012년 제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