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남양주시, '다산 가족캠프'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다산 가족캠프'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6.08.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 정약용 서거 180주년 맞아 열려
(사진= 남양주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다음달 2~3일 다산 정약용 선생 서거 180주년을 맞야 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32가족 115명을 대상으로 '2016년 다산(茶山)가족캠프'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다산가족캠프'는 다산의 정신과 교훈을 일깨우는 '다산문화제'의 일환으로, 이번 캠프에서는 가족과 함께 '다산문화제' 속에서 역사를 배우고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캠핑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첫째 날에는 '도포입고 조선시대로 Go! 과거시험재현' 'Slow life 체험' '음악회 및 별자리 이야기' 등, 둘째 날에는 '슬로워킹' '슬로푸드쿡방' '다산로고스타일링 공모전' 등의 여러 특색 있고 재미있는 체험이 마련돼 현시대 인터넷과 휴대폰 중독에 빠져 있는 청소년들이 잠시나마 벗어나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과 유대를 강화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산가족캠프'는 다산정신의 올바른 계승과 확산 및 지역문화축제 홍보를 위한 전국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역사·슬로·힐링 프로그램으로, 다산유적지·유기농테마파크.다산생태공원을 이동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 2일 개막하는 '다산문화제'와 함께 '다산가족캠프' 프로그램은 역사와 자연 그리고 도시가 공존하는 복합도시로서의 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