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세종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 및 간사 연수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 및 간사 연수 실시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5.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유용철 세종시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장이 도담중학교에서 열린 2013 학교운영위원 및 간사 연수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0일 도담중학교에서 학교운영위원과 간사 487명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전문성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절차와 심의사항 등에 대해 몇 년 간 학교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직 운영위원장의 강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숙지해야 할 제반 사항들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최됐다.

또한, 차명호 평택대학교 교수를 초빙, ‘행복한 부모와 자녀의 레시피’강연을 통해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수행해야 할 역할 등에 대한 특강은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운영위원들은 최근 세종지역 교복 공동구매 비용이 전국 타 지역보다 비싸다는 지적에 따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판단, 단위학교별 공동구매를 적극 독려하고 올 하복 구매 시 적정가격 제시를 통한 구매 안내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시교육청 산하에 공·사립 유치원을 포함한 45개의 학교운영위원회에는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교원위원 등 442명이 선출돼 내년 3월말까지 학교회계 예산안, 교육과정계획 등 학교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 심의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