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남도 행복소통T/F팀 창설…내부소통 강화 추진
상태바
충남도 행복소통T/F팀 창설…내부소통 강화 추진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5.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더 유능한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행복소통 T/F팀’을 창설하고 내부 소통 강화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송석두 행정부지사의 주문에 따라 ‘도정 상황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로 하고, 유연한 보고체계 마련과 실국별 업무조정회의 운영 등 신속한 소통창구를 마련키로 했다.

특히 공직사회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복소통 T/F팀를 창설, 매월 1회 이상 정례모임을 갖고 현안업무의 실질적 해소와 잠재적 고충 요소의 예방조치 방안을 모색한다

도는 이날  송석두 행정부지사 주재로 T/F팀 첫 모임을 갖고, 정의로운 시간외 수당 정착, 내포신도시 초기입주자 불편해소 방안,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주제별로 실국의 주무담당들과 협의를 했다.

이와 함께 도는 도정이슈를 정확히 파악하는 동시에 상급자에게 문자보고, 메모보고, 전자우편 보고 등을 활성화 하는 등 보고 형식와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내부소통 강화를 통한 도정 대응력 향상은 단시일 안에 성과를 내는데 집착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추진하는 것”이라며 “도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공직 스스로 바람직한 문화가 조성되는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5월의 혁신과제로 가정의 달과 연계해 ‘정의롭고 떳떳한 시간외 근무 정착’을 위해 불필요한 야근 줄이기, 저녁 식사시간(1시간) 준수, 청사내 시설을 활용한 사적시간 제한, 금요일 ‘가정의 날’ 운영, 유연근무제 확대 ,토론방에서의 정화 노력 등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