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 사회단체 보조금 투명 집행 유도
상태바
세종시, 사회단체 보조금 투명 집행 유도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5.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올해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단체 실무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3 사회단체보조금 집행지침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올해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단체 실무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단체보조금 집행지침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시 출범이후 처음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각 단체별 통일된 지침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확보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회단체보조금 신청에서부터 집행,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회계처리기준을 비롯해 지원 불가한 사업 및 항목, 보조사업 수행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정산보고서 작성 시 유의사항과 보조금의 목적 외 사용금지, 단체 자부담 비율 준수, 사업계획 변경 사전승인 절차, 보조금 전용카드 사용 의무화 등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그동안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과정에서 나타난 주요 지적사항과 집행지침 및 교부조건 위반에 따른 보조금 환수 등 주의 사항도 함께 소개하며, 재발방지를 통한 투명하고 내실 있는 보조금 집행을 유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6일 사회단체보조금심의위원회를 개최해 30단체 46개 사업에 5억 2,874만원의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을 결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