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부산시, 정책기획실 청렴취약분야 공개감사
상태바
부산시, 정책기획실 청렴취약분야 공개감사
  • 부산`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3.05.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자체감사계획에 따라 6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정책기획실이 추진한 업무 중 청렴취약분야에 대해 공개감사를 실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감사는 정책기획실에서 추진해 왔던 업무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원인과 책임소재를 규명하는데 중점을 두고 행정절차의 적정성, 예산낭비 사례, 개인· 조직의 부조리, 민원불편 사항 등을 살펴본다.

또 시민불편해소와 예산절감방안 사전 발굴, 시책결정의 투명성확보와 연고관계 사익추구 업무처리 예방 등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 발굴하여 개선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관련, 감사대상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해 위법한 업무처리 및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이번달 27일까지이며 시 감사담당관실(051-888-2554, Fax 888-2509)로 서면이나 전화, FAX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접수하지 않는다.

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미참여 사례, 반복지적사례, 민원부조리 사례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