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미래부, ‘전문중소SW기업 포럼’ 지원사업 시행
상태바
미래부, ‘전문중소SW기업 포럼’ 지원사업 시행
  • 서동식 기자
  • 승인 2013.05.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테이터 솔루션 포럼 등 10개 포럼 지원 대상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중소SW기업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중소SW기업 포럼’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전했다. 

미래부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난 2010년에 착수한 사업으로, 매년 10개 내외의 포럼을 선정해 포럼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17개 포럼(141개 기업 참여)이 신청했고, 이중 빅테이터 솔루션 포럼(대표기업 : 투비소프트) 등 10개 포럼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포럼은 참여업체 특성에 맞는 업체간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수주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전문중소SW기업 포럼 지원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 비트컴퓨터 대표이사)는 이번에 선정된 10개 포럼 대표업체가 참석하는 포럼 발대식을 20일 오후 4시 협회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 이은영 미래부 소프트웨어산업과장은 “비슷한 분야의 SW업체들이 모여 공동의 관심사에 대해 서로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강조, “활동성과가 우수한 포럼에 대해서는 연말에 미래부 장관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럼활동 4년차를 맞이하는 웹표준솔루션 포럼의 대표기업인 엔드와이즈 고경구 대표는 “포럼활동의 가장 큰 장점은 개별업체로는 엄두를 못 낼 일을 포럼이름으로는 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SW기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