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원군, 농산물 가공 창업`전문가과정 교육대상자 모집
상태바
청원군, 농산물 가공 창업`전문가과정 교육대상자 모집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5.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혁)가 6월7일까지 농산물가공 창업과정과 전문가과정 교육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에 대한 기초지식은 물론 가공실습을 통한 상품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교육으로 청원생명농산물을 이용 가공해 청원농업을 이끌 인재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농산물 가공 기술에 관한 이론과 실습 △식품제조 인허가에 따른 식품위생 법규 및 행정절차 안내 △식문화 트렌드 및 창업사례 △제조현장 위생관리 △상품기획 △제품개발 △농산물가공기술 △제조현장견학 등이다.

교육 신청은 청주‧청원지역 거주자 중 농산물가공 창업 희망자와 현재 가공 사업을 하고 있으나 상품기획, 홍보 등 보수교육이 필요한 사업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6월 7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obkim6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진행은 오는 7월부터 12월말까지 창업과정과 전문가과정을 구분해 10~15회씩 40~60시간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치회를 구성해 실습에 소요되는 재료비 등 교육비 일부는 자치회에서 부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농산물 가공 창업 기초교육과 전문교육을 통해 청원군 농업인이 갖고 있는 기술을 향상시켜 가공 산업을 확대함으로써 농외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원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담당(☏251-43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