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식약처, 의약품 분야 공적개발원조 초청 연수 실시
상태바
식약처, 의약품 분야 공적개발원조 초청 연수 실시
  • 서동식 기자
  • 승인 2013.05.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지역 9개국 의약품 규제당국자 초청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1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9개국 의약품 안전관리 당국자들을 초청, 오는 26일부터 6월15일까지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식약처에 의하면 참가국은 에티오피아, 세네갈, 가나, 이집트, 케냐, 나이지리아, 카메룬, 우간다, 알제리다.

이번 연수는 식약처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대외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초청연수 프로그램이다.

식약처는 이번 연수가 의약품 안전관리에 특화된 공적개발 원조사업이라는 의의가 있으며, 참가국들의 의약품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약물감시, 마약관리 등 관심 있는 분야와 분야별 현안에 대해 우리나라의 선진 제도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의약품 연구개발 및 품목허가 개요 ▲허가 심사 체계 및 합성의약품의 이해 ▲제조·유통 및 사후관리 ▲안전 정보 관리시스템의 이해 등이다.

특히 이번에는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의 자세한 안내를 위해 20여개의 전문 강의뿐 아니라 의약품 제조소, 시험기관, 연구소, 의약품안전관리원 등 8개 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식약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참가국들의 의약품 안전관리 역량 향상뿐 아니라 국내 의약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수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참가국들의 정책 수립 시 국내 제약 전문가들과의 상호 협력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