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시, 김치류 제조업소 일제점검 실시
상태바
인천시, 김치류 제조업소 일제점검 실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5.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업체 2개소 적발, 행정처분 등의 조치
인천광역시는 지난 달 인천광역시내 김치류 제조가공업체에 대해 위생점검 및 생산제품 수거검사를 실시해 위반업체 2개소를 적발,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도록 관할기관에 통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작년 인천광역시 소재 5개 학교에서 김치류로 의심된 식중독발생과 최근 전북지역에서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집단급식소 식중독 발생에 따라, 집단식중독 예방을 위해 실시됐다.
 
인천광역시 소재 김치류 제조업체 43개업체에 대해 위생점검 실시와 생산제품인 포기김치 및 깍두기, 오이소박이 등 총 79건을 수거해 기준 및 규격 위반여부와 식중독균〔살모넬라 등 9종(노로바이러스 제외)〕에 감염여부를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했다.

이번 위생점검에서 적발된 위반내역으로는 표시기준 1건,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1건 등 총 2건이 적발, 수거검사 79건 중 기준 및 규격과 식중독균 감염여부를 검사했으나 부적합 제품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계애 과장은 “이번 점검결과 우리시 김치제조업체에서 만든 김치는 식중독균(노로바이러스 제외)에 대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 하반기에도 김치류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수거검사 및 위생점검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