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더민주 “새누리, 국감 회피 이유 미르재단 의혹 덮기 위함인가”
상태바
더민주 “새누리, 국감 회피 이유 미르재단 의혹 덮기 위함인가”
  • 김영대
  • 승인 2016.09.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란법 부패 근절, 청렴 사회로 나가는 중요한 단초”
지난해 10월 재단법인 미르 출범식 (사진=재단법인 미르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새누리당이 국정감사를 피하는 이유가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의혹을 덮기 위함인가”라며 반문했다.

더민주 박경미 대변인은 2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국회 교문위 국정감사에서 미르재단의 대기업 모금 과정에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관여했다는 발언이 공개됐다”며 “그러나 청와대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김재수 장관 해임건의안 가결을 빌미로 권력형 비리 의혹에 대해서는 침묵하면서 국정감사는 안중에도 없이 정쟁만 일삼고 있다”며 “새누리당이 민생 국감을 거부하는 이유가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에 대한 의혹을 덮고 청와대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국민의 의구심이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대통령과 청와대를 둘러싼 권력형 게이트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행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해야할 책임이 국회에 있다”며 “새누리당이 ‘청와대의 여의도 출장소’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는 국정감사 현장으로 돌아와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청와대는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에 자신들이 얼마나 깊숙이 관여했는지 모든 의혹에 대해 분명하게 해명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민주는 김영란법 시행을 맞아 “드디어 김영란법이 시행된다”며 “국민권익위원회가 일명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발표한 지 4년1개월만”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시행을 앞두고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으나, 김영란법은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이라며 “공직사회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가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 사회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더불어 “물론 완전무결한 법은 없고, 김영란법도 모호함이 없지 않으며, 한동안 법적용에 있어서 혼선과 부작용도 있겠지만, 적극 대응하며 미비한 점을 개선해나간다면 머지않아 연착륙 할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우리나라에 만연된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한 법의 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이 법을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연이어 터지고 있는 법조비리, 권력형 게이트를 보며 국민들은 깊은 실망하고 있다”며 “이런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관행과 구조들을 더 이상 용인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