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교육청, 인천진로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인천진로페스티벌 개최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5.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시교육청 제2회 인천진로페스티벌 개최.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인천송도컨벤시아 옥내 전시관 1․2홀에서 제2회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된 인천진로페스티벌과 진로박람회를‘인천진로페스티벌’로 일원화 하여 모든 학생들의‘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또한, 관람 대상과 운영 규모를 확대하여 송도컨벤시아 옥내 전시관 1홀과 2홀을 통합하여 운영한다.

공연 행사관을 중심으로 총 11개 주제별 전시관이 설치․운영되며 각각의 행사관에서는 진로 각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공연 행사관에서는 축제형 개막식 및 진로 특강, 문화예술 경연대회, 진로 UCC 대회를 진행하며 인천역사관에서는 인천의 역사로 본 직업 탐색, 진로상담관에서는 총 75명의 상담전문가가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10개의 체험 부스와 더불어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이 기획되고 학과체험관에서는 12개의 특성화고에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RIASEC관에서는 홀랜드 유형 간이 검사 및 직업탐색이 준비되며 6개 유형별 직업인이 상주하여 소그룹 상담이 진행된다.

전국의 20개 대학이 초청된 대학 홍보관 및 22개의 고교가 특색 있는 홍보를 위한 고교 홍보관을 운영하며 동아리 활동 우수사례를 보여주는 진로 동아리관과 커리어 코치와 함께 하는 진로 설계관도 운영된다.

공연행사관에서는 페스티벌 기간 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