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제주돼지 열처리 돈가스 전국 판매 도전
상태바
제주돼지 열처리 돈가스 전국 판매 도전
  • 제주포커스
  • 승인 2013.05.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CJ홈쇼핑 첫선, 소비자 반응 좋으면 대형마트 등 유통망 확대

일본수출 효자품목으로 자리잡은 제주돼지 열처리 돈가스가 이번에는 CJ홈쇼핑에 진출, 전국 판매망을 넓히고 있다.

28일 제주도에 따르면 구제역 발생으로 제주 돈육(생육) 일본수출이 중단된 이후, 3년만에 일본 수출이 이뤄지 가운데 구제역 등 악성가축 전염병 발생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수출이 가능한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주 돼지고기 최초 열처리 돈까스를 2회(7.2톤/6000만원)에 걸쳐 일본에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까다로운 일본 수출시장에 진출한 여세를 몰아 이번에는 CJ홈쇼핑에 첫 진출, 국내시장 공략에 나섰다.

제주 돼지 돈가스 CJ홈쇼핑 진출을 위해 제주돈육수출센터(대표 고정배)는 4월 CJ홈쇼핑과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9일 첫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준비된 물량은 6000셋트(25톤)로 완판 시 3억6000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어 소비자 반응 추이를 살피면서 추가판매에 나선다는 전략으로 월 1~2회 정도는 정기적으로 판매가 이뤄질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열처리 돈육 가공제품의 국내시장 공략으로 농가소득 증대 및 가공업체의 경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앞으로 홍보마케팅, 물류비 등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CJ홈쇼핑 판매성과를 토대로 국내 대형마트 등 판매망 확대를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