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기도 가을 여행주간 맞아 행사 '풍성'
상태바
경기도 가을 여행주간 맞아 행사 '풍성'
  • 유일훈
  • 승인 2016.10.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안의 발전소, 탁 트인 숲길…가을의 정취를 즐기다
대부도 탄도풍력발전기(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유일훈 기자= 경기도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일 도에 따르면, 우선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으로 ‘섬으로 떠나는 에너지과학 체험여행’으로, 안산일대에서 조력·풍력·화력·태양광 발전소를 직접 방문하고 에너지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는 시티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여행을 통해 시화호 조력발전소, 탄도항 풍력발전기, 영흥 에너지파크 등 다양한 발전소를 두루 견학하고 안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만끽할 수 있다.

시화호 조력발전소(사진=경기도청 제공)

또 양평군 쉬자파크에 새로 조성되는 하늘숲길이 가을 여행주간 동안 한시적으로 개방되며, 하늘숲길은 쉬자파크에서 용문면 연수리로 연결되는 미개방 도로로 탁 트인 하늘과 자연그대로 보존된 숲을 만끽하기 좋다.

더불어 풍성한 할인혜택과 다양한 축제행사로, 포천 신북리조트 이용료와 남양주 몽골문화촌 입장료가 30%씩 인하되고 안성 남사당상설공연료, 양평 세미원 입장료가 각각 20% 할인되는 등 총 140여 가지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아울러 북한강나들이(남양주), 단원미술제(안산), 여주오곡나루축제, 갯골마라톤대회(시흥), 나라사랑 DMZ 나눔 캠프 등 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가을 여행주간 공식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호익 도 관광과장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이번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도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많은 분들이 만끽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