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고흥 남포미술관, ‘10월 문화가 있는 날’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흥 남포미술관, ‘10월 문화가 있는 날’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6.10.2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 미술 향기전, 소록도 주민초청 특별한 외출 등 공연 풍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 남포미술관(관장 곽형수)은 오는 26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날 남포미술관은 오후 9시까지 미술관을 야간 개방하고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음악회가 진행된다.

오전 10시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하고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추진하는 ‘큐레이터&에듀케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이 열린다.

남포미술관의 큐레이터와 에듀케이터가 직접 진행하는 전시 해설 프로그램으로 (사)한국미술협회 전남도지회와 경남도지회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하는 전남·경남 미술인 교류전 ‘남도미술의 향기’展을 큐레이터와 에듀케이터의 심도 있는 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소록도 주민 초청 프로그램 ‘특별한 외출’이 진행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모처럼 외지 나들이를 하게 되는 소록도 주민들은 남포미술관의 ‘남도미술의 향기’전을 관람하고, 창작교육실에서 스텐실 기법을 이용한 나무 액자 꾸미기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이밖에도 남포미술관 공연장에서 열리는 ‘2016 신나는 예술여행-서울 모테트 합창단과 함께 떠나는 합창 명곡 여행’, ‘뉴코리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초청 가을음악회’ 등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과 영화음악, 가곡을 선사한다.

곽형수 남포미술관장은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남포미술관이 마련한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행사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회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포미술관 홈페이지(www.nampoart.co.kr) 또는 전화(061-832-00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