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11 (수)
사천비토 해양낚시공원 위탁운영 순항
상태바
사천비토 해양낚시공원 위탁운영 순항
  • 박종운
  • 승인 2016.10.25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객은 즐겁고, 어촌계 소득은 늘어
사천비토 해양낚시공원 (사진=사천시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는 지난 21~23일까지 4일간 비토 해양낚시공원에 대한 운영상황을 점검한 결과, 이용객과 운영주체인 어촌계가 모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운영점검은 해양낚시공원에 대한 위·수탁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난 8월 22일부터 비토어촌계에서 위탁 받아 낚시공원을 운영․관리함에 있어 지도차원의 점검이다.

25일 시에 따르면, ‘사천시 바다낚시공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협약서’에 따라 낚시공원 운영과 관련한 장부 및 서류비치 여부와, 조례에서 정한 이용요금 준수여부 등 제반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 결과, 규정준수와 낚시공원 주변 환경정비 및 시설물 유지관리에도 주인의식을 갖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지난 8월말 위탁 이후 지난달에는 총 3805명이 낚시공원을 이용해 4400여만원의 수입을 올렸고, 지난 20일 현재 3197명이 방문해 3100여만의 수입실적을 기록해 국민휴양 및 레저공간 육성으로 주민소득증대에 기여한다는 사업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또 시는 일부 미비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했으며, 시설물의 유지․운영관련 경미한 사항은 운영자 스스로 해결토록 지도하고, 예산수반 사항은 이용객의 불편해소 차원에서 면밀히 검토 후 반영하는 등 어촌계와 협력해 시설물 유지관리 및 운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