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8 (목)
강진군, ‘국가대표 사이클 선수와 떠나는 추억여행’ 이벤트 행사 열어
상태바
강진군, ‘국가대표 사이클 선수와 떠나는 추억여행’ 이벤트 행사 열어
  • 강종모
  • 승인 2016.10.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바퀴로 그린 자전거 힐링 여행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강진군체육회는 지난 23일 강진종합운동장에서 강진군청 사이클 선수단, 군민, 학생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가대표 사이클 선수와 떠나는 추억여행’자전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대표 2명을 보유하고 있는 강진군청 사이클 선수단과 평소 라이딩을 즐기는 군민, 학생들이 함께 강진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중흥아파트, 목리다리, 강진만 갈대숲, 남포교, 제방 자전거 도로, 철새 도래지까지 9km 구간을 1시간 정도 달려 반환점인 철새도래지까지 여행하며 추억을 만들었다.

참여자들은 출발하기 앞서 박경춘 강진군청 사이클 감독으로부터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방법과 자신에게 맞는 자전거 고르는 방법 등과 관련해 설명을 들었으며, 반환점인 철새도래지에서는 ‘강진군바로알기’라는 주제로 ○·X퀴즈풀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를 전국에 알리고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프로선수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강진만 갈대숲과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강진군은 군민 누구나 강진만을 둘러볼 수 있도록 탐방 코스를 개설해 매주 화·목요일을 자전거 타는 날로 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산업단에서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기간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자전거 무료로 대여해준다.

자전거 여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자전거를 이용하려면 강진군체육회 홈페이지(www.gangjinsports.co.kr)나 체육회(061-434-733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