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청원군, 제18회 환경의 날 행사 가져
상태바
청원군, 제18회 환경의 날 행사 가져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군은 5일 오전 10시 30분 강내면 황탄리 미호천변에서 제1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자연보호중앙연맹 청원군협의회와 주민, 기업체 등 200여 명이 참가해 유공자 표창과 생태계교란 외래야생식물인‘가시박’제거활동을 벌였다.

특히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환경보전 실천의지를 드높이고 자발적 참여의식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임종엽 (주)LG화학 대리와 군 환경과 김성빈 주무관이 충북지사 표창을 받았다. (주)지티엠컨설팅과 (주)중부환경, 손희정 오비맥주(주)계장, 박종열씨(강내면)는 군수 표창을 받았다.

자연보호중앙연맹 청원군협의회는 매년 환경의 날을 맞아 우리나라 고유 생태계를 위협하는 생태계교란외래야생생물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교육하고 제거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2011년과 2012년에도 각각 내수읍 신안리 묵방천과 문의면 두모리 품곡천에서 가시박 제거활동을 펼친바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업체와 주민들은“생태계교란야생식물의 생육상태를 직접 보고 제거활동을 참여해보니 외국으로부터 인위적으로 유입되는 외래생물이 우리나라 자연환경을 얼마나 파괴되고 있는지 깊이 인식하게 됐다”라며 후손들을 위한 환경지킴이가 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