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남양주 호평동주민자치센터 시흥시 벤치마킹
상태바
남양주 호평동주민자치센터 시흥시 벤치마킹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3.06.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주민자치센터 위원들이 남양주시에 방문해 센터간 정보교류를 갖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 임성규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주민자치센터(위원장 백승서)에 지난 3일과 5일 이틀간 시흥시주민자치센터 위원 53명이 방문, 호평동자치위원회 마을가꾸기사업과, 자치센터 운영전반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시흥시는 호평동주민자치센터의 마을가꾸기 현장을 둘러본 뒤,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교환과 참된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한 방안강구의 시간을 가졌다.
 
양 단체는 주민자치센터에 몸 담고 있는 한 '참봉사'자의 이름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진해야 함에 뜻을 같이 했으며, 단체간 사례 발표와 홍보,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교환,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한 방안강구 등 열띤 시간을 가졌다.
 
현재가 미래라는 생각을 놓지 말며, 국가차원의 이슈가 주민자치가 펼쳐질 방향이라는 점을 간과하지 말자는 데 의견을 모으고, 서로의 방문과 환대에 노고와 감사를 교환하며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호평동주민자치센터는 '2012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분야에서 장려상을 비롯, 2011년 센터활성화 분야, 2008년, 2009년 주민자치분야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바, 명실공히 주민자치 각 분야에서 자치능력을 인정받으므로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