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김한정 의원 "남양주 별내선 연장사업 추진 높아져"
상태바
김한정 의원 "남양주 별내선 연장사업 추진 높아져"
  • 임성규
  • 승인 2016.11.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안' 포함돼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 을구).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국회 김한정 의원(더민주 남양주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4호선 진접선과 8호선 별내선을 잇는 별내선 연장사업(3.2㎞)이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안'에 포함됐다고 17일 밝혔다.

김 의원은 "수도권 및 지방 5개 광역시의 광역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국토교통부가 5년 단위로 수립하는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안'에 별내선 연장사업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6월 끈질긴 노력으로 10년 단위 계획인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추가검토사업에 별내선 연장사업을 반영시켰다"며 "이번에 5년 단위 계획인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안에 별내선 연장사업을 반영시켜 사업 추진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동안 별내선 연장사업에 대해 국토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국토부 장관에게 사업 추진을 촉구하는 등 노력에 대한 결실이 맺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양주 시민들의 염원인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은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수도권 및 지방 5개 광역시를 중심으로 광역 교통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5년 단위로 수립하는 계획으로 별내선 복선전철, 진접선 복선전철, 별내선 연장 등 수도권 광역철도 15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앞으로 관계부처 협의와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말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